관내 산림 및 공원 일대에서

금천구는 관내 산림 및 공원 일대에서 구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는 ‘자연생태 체험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숲해설가의 생동감 넘치는 해설을 들으며 시흥계곡, 만수천 공원, 들꽃향기원, 서울둘레길 코스 등 생태연못의 수생식물 관찰, 향주머니, 천연비누, 부채 등 각종 만들기 체험, 숲속 놀이터 운영 등 계절별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만끽할 수 있다.
특히 올해 주5일 수업이 전면 시행됨에 따라 주말에 가족들이 함께 참여하여 전래놀이, 자연물을 이용한 만들기 등을 체험할 수 있는 가족 단위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하고 있어 자녀들과 주말나들이를 계획하고 있는 부모들에게 희소식이 될 것이다.
‘자연생태 체험교실’ 프로그램은 공휴일을 제외하고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운영한다. 참여접수는 인터넷 카페 ‘금천의 공원’(http://cafe.daum.net/gcparks)으로 인터넷 접수를 하거나 금천구청 공원녹지과(☎2627-1664)에 전화로 접수하면 된다.
구는 앞으로도 숲속 생태에 관한 눈높이 해설과 체험활동을 통해 지적 호기심 충족 및 창의력 향상에 도움이 되며 구민들의 건강증진 및 숲과 자연의 소중함을 일깨워 줄 수 있는 흥미롭고 참여도가 높은 다양한 숲체험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KUB우리방송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