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진구의회는 6월 18일부터 26일까지 7일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한다.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는 지난 제158회 광진구의회 임시회에서 감사계획을 승인 의결하고 제160회 제1차 정례회 회기 중인 18일부터 광진구청과 구의회, 보건소, 7개 동사무소, 시설관리공단을 대상으로 업무 전반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수행한다.
행정사무감사 첫 날인 18일 광진구청 대강당에서는 행정사무감사 개회식이 열리며 김기수 위원장의 감사선언과 인사말씀, 공영목 부위원장의 감사일정 보고와 광진구 기획경제국장의 주요업무보고가 있을 예정이다.
한편 행정사무감사와 관련해 광진구의회 의원들은 지난 6월 1일부터 15일까지 행정사무감사에 따른 전화와 홈페이지를 통해 주민의견을 수렴하는 등 행정사무 감사준비에 열의를 보였다. 또한, 효율적인 감사를 위해 총 2개반으로 감사반을 편성하여 반별 기획감사를 병행하며 감사장소도 민원처리 지연을 방지하고 행정공백을 최소화를 위해 구청에서 실시한다.
1반(박성연 반장 외 4명)은 기획행정위원회 소관 업무를, 2반(박삼례 반장 외 6명)은 복지건설위원회 소관 업무에 대한 감사를 실시하고 의회사무국과 동 주민센터 소관업무는 1반, 2반 합동으로 감사한다. 마지막 날인 6월 26일에는 전부서를 대상으로 1:1 대면감사를 실시하고 7일 간 이뤄진 감사결과에 대한 강평이 이어진다. 감사결과 보고서와 처리결과는 광진구의회 홈페이지에 게재하여 주민에게 공개하여 투명한 의회상 정립을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KUB우리방송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