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벨테스트 후 수준별 반 편성, 능력평가시험 통한 성적 관리
도봉구는 7월 23일부터 8월 18일까지 2012년 여름방학 ‘도봉 초․중학생 영어캠프’를 운영키로 하고 수강생을 오는 18일부터 29일까지 2주간 모집한다고 밝혔다.
대상은 도봉구에 주소를 둔 학생. 모집인원은 1차, 2차 각 85명(일반 73명, 저소득 12명)이다. 개인별 교육비는 19만 5천원으로 전체 교육비 47만 1천원 중 27만 6천원을 도봉구에서 지원한다. 단, 저소득층 자녀는 전액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일반 신청은 서울영어마을 수유캠프(http://suyu.sev.go.kr/)를 통해 온라인 접수를 받으며, 저소득층은 동 주민센터로 전화하거나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대상자 선발은 전산 추첨 후 서울영어마을 수유캠프 홈페이지를 통해서 2012년 7월 2일 발표한다.
캠프는 친환경 영어 체험마을인 서울영어마을 수유캠프에서 실시한다. 참가자들은 넓고 푸른 자연 환경 속에서 열린 체험 학습을 하며 영어권 문화와 생활을 실질적으로 익힐 수 있다.
참가자 전원은 레벨테스트 후 수준별로 반 편성된다. 캠프기간 중 능력평가시험을 실시해 성적이 향상되면 상위 반으로 업그레이드가 되도록 관리한다. 또한, 셔틀버스를 운행해 편리하고 안전하게 등․하교를 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영어캠프의 교과과정에는 손가락 인형극 프로그램을 새롭게 편성하였다. 해당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협동심과 단결력을 기르고 원어민 교사들과의 친밀감과 소통을 더욱 증진시켜 영어구사능력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KUB우리방송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