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13 16:44 (일)
강북 여성·보육정보센터 개관
상태바
강북 여성·보육정보센터 개관
  • 안희섭기자
  • 승인 2012.06.13 0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수동에 지하1층, 지하4층 규모(연면적 3,210㎡)로

강북구는 인수동에 마련한 강북 여성·보육정보센터의 개관식을 13일 개최한다.
사단법인 한양학원이 강북구로부터 수탁하여 운영하게 될 강북 여성·보육정보센터가 지하1층. 지상4층 규모(연면적 3,210㎡)로 총 129억(시비 69억, 구비 60억)의 예산이 투입되어 1년 6개월의 공사기간을 마치고 듬직한 모습을 드러냈다.
센터엔 각종 강좌와 문화공연을 즐길 수 있는 공연장과 식당이용을 위한 맘카페가 지하 1층에 위치하며 1층엔 아이를 맡길 수 있는 시간제 어린이집과 영아체험실, 마루강당 등으로 채워졌다.
또한 2층엔 어린이 도서관과 장난감 대여실, 유아체험실 등 아이들을 위한 교육, 놀이 공간이 들어섰으며 3층엔 보육정보센터 사무실과 육아상담실, 교육실, 육아카페 등이 운영된다. 그 외에도 옥상에 녹지공간인 하늘공원, 등 편의시설도 갖추고 있다. 특히 4층에 위치한 건강가정 지원센터에서는 학령기 아동 및 청소년 심리치료, 이혼 전·후 부부상담 및 가족상담을 실시하며 무료법률상담을 비롯한 민사·가사 행정소송 및 형사사건 등 전반적인 법률 상담도 받을 수 있다.
또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여성결혼 이민자 한국어교실 및 자조모임이 열리며, 다문화가족 구성원에 대한 심리검사 및 치료, 상담까지 이루어진다. 이와 더불어 다양한 문화·체육 강좌와 공연을 즐길 수 있는 강북문화예술회관이 센터에 인접해 있어 시너지효과도 클 것으로 강북구는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 구는 지역 내 유관기관, 보육기관, 여성단체들과 복지 네트워크를 조성해 다양하고 전문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