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13 16:44 (일)
강동구의회, 의정교류 활성화를 위한 워크숍 개최
상태바
강동구의회, 의정교류 활성화를 위한 워크숍 개최
  • 엄정애기자
  • 승인 2012.06.06 2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 상주 ․ 포항시의회, 울산 동구의회 등 방문

강동구의회는 지난 5월 30일부터 6월 1일까지 2012년도 상반기 의원 워크숍을 개최했다.
첫째날은 포항시의회를 방문하여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회장이자 포항시의회 의장인 이상구 의장과 의원들을 만나 포항시의회의 조직과 현황 등을 청취했으며, 이후 숙소인 필로스호텔 파르코홀에서 시사평론가 유창선 박사를 강사로 초빙하여 “2012년 정치전망과 지방의회”라는 주제로 특강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특강내용은 최근 지방행정체제 개편추진위원회가 발표한 지방의회 폐지 문제와 연말 대통령 선거에 대한 전망 등 전반적인 정치 현안이었으며, 특강 후 의원들의 열띤 질문이 이어지는 등 시종일관 진지한 분위기 속에 이루어졌다.
둘째날은 철강과 조선을 통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한 (주)포스코와 (주)현대중공업의 홍보관 및 공장 등을 시찰하며 철강과 조선산업의 역사를 돌아보고 경제적 수익성에만 치중하지 않고 환경적 건전성과 사회적 책임이 함께 균형을 이루는 기업의 지속가능한 경영철학에 대해서도 청취하는 뜻깊은 기회를 가졌다.
이후 울산광역시 동구의회를 방문,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경북대표인 장만복 의장과 의원들을 만나 동구의 주요 현안 및 의회운영 조직과 현황에 대해 청취하는 시간을 가진 후 울산을 상징하는 대왕암 공원을 시찰하며 우의를 나누었다.
마지막날은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고래특구로 지정된 울산 남구 장생포를 방문하여 해양관광산업 현황에 대해 청취했으며, 이어 올해 5월 우리구와 자매결연을 체결한 상주시 시의회를 찾아 김진욱 의장과 의원들을 만나 의회 운영현황 및 지역 현안 등 교류협력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