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정부시청소년재단이 주최하고 의정부시,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이 후원하는 ‘제2회 2019 의정부시 청소년 진로 페스티벌’이 오는 6일부터 7일까지 2일간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일대에서 개최한다고 재단은 밝혔다.
지난 2018년에 이어 2회째로 운영되는 ‘의정부시청소년진로페스티벌’은 ‘현재를 체험하고 미래를 설계하는 청소년 축제의 장’이라는 주제로 진로체험, 명사강연, 진로공연, 미니로봇공연, 청소년Party 등 다채로운 이벤트와 볼거리, 즐길거리, 진로상담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진로체험은 특성화고, 대학학과(계열)탐색, 직업체험, 멘토-멘토링 상담을 운영한다.
명사강연은 오는 6일 개그맨 이동우의 ‘5%의 기적 수퍼맨 이동우의 끝없는 도전’으로 강연을 진행하며‚ 7일에는 물리학자 김상욱의 ‘과학자의 과거, 현재, 미래 알쓸신잡 물리학과 교수’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청소년Party는 교복‧직업패션쇼, 청소년 랩 경연(공연), 동아리팀 댄스 공연, 래퍼 San E 외 인기가수 초청공연, 불꽃쇼 등을 펼친다.
특히 이번 청소년진로페스티벌은 다가오는 미래사회를 준비하고 설계할 수 있도록 VR가상체험, 4차 산업 관련 직업 탐색 등으로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직업의 세계와 진로설계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재단은 기대하고 있다.
이한범 의정부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점점 다양해지고 변해가는 미래사회 진입을 위해 현재를 체험하고 즐기며, 다양한 직업을 설계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며 “청소년이 꿈꾸는 행복한 미래를 설계하고 진로를 결정짓는데 긍정적인 효과를 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