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8 16:37 (화)
[온라인쇼핑몰 동향]엔터테인먼트 요소 강화
상태바
[온라인쇼핑몰 동향]엔터테인먼트 요소 강화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2.04.23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페24(www.cafe24.com)를 운영하는 심플렉스인터넷의 4월 셋째주 전문 쇼핑몰 동향 분석에 따르면, 전문몰들이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강화해 눈길을 끌고 있다.

◇ 전문몰, 엔터테인먼트 요소 강화한다

온라인 전문몰들이 고객과 소통하고 체류시간을 늘이기 위한 방법으로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강화하고 있다.

10대 의류 쇼핑몰 '칸쵸걸(www.kanchogirl.com)'은 10대의 감성을 고려해 커뮤니티 게시판을 운영하며, 메신저 계정을 활용한 고객관리(CS)를 진행한다.

여성의류 쇼핑몰 '더옷장(www.theozzang.com)'은 더옷장이 추구하는 의상 콘셉트를 잘 표현한 스타의 코디법을 소개하는 '스타일북'을 마련했다. '레미떼(www.lemite.com)'는 회원들 간에 의류를 교환하고 팔 수 있도록 '프리마켓'을 운영 중이다.

◇ 후불제 쇼핑몰 눈길

후불제를 도입한 온라인 전문몰이 눈길을 끈다. 단체급식 주방용품 전문몰인 'HK마트(www.hkmart.co.kr)'는 제품을 먼저 받은 후에 결제를 할 수 있는 후불제 시스템을 시행 중이다.

이는 주요 고객층이 관공서나 기업 급식소의 영양사나 구매담당들이라는 점을 고려한 것으로 고객 맞춤 서비스로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 "소중한 부모님을 위해 꽃바구니 선물하세요"

온라인 전문몰과 부케 전문제작업체 '러브부케'가 어버이날을 맞아 이벤트를 진행한다. 부모님께 전할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댓글로 남기면 쇼핑몰 당 2명을 뽑아 꽃바구니를 배송해준다.

여성의류 쇼핑몰 '도블리(www.dovely.co.kr)', '스타일티바(www.styletiba.com)', '쥬엔(www.jooen.com)', '버블앤시크(www.bubbleandchic.co.kr)', 남성의류 쇼핑몰 '유로옴므(www.eurohomme.co.kr)'가 함께 하며 오는 5월 2일까지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