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1-20 15:36 (목)
영등포구의회 사회건설위, 안전하고 아름다운 보도만들기 워크숍 개최
상태바
영등포구의회 사회건설위, 안전하고 아름다운 보도만들기 워크숍 개최
  • 김현아 기자
  • 승인 2019.06.06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의 보도환경 문제 개선방향 논의

영등포구의회 사회건설위원회는 지난 3일 영등포아트홀 2층 영등포문화재단 강의실에서 ‘2019년 안전하고 아름다운 보도만들기 워크숍’을 개최했다.

 

사회건설위원회가 주최하고 박미영 위원장이 주관한 이날 워크숍은 영등포구의 보도환경 문제 인식과 보도개선 아이디어 공유 및 개선방향 논의 등을 위해 개최됐으며, 서울시의회 양민규 의원, 정재웅 의원과 영등포구의회 박미영 사회건설위원장을 비롯한 영등포구의회 의원들 및 관련 부서 직원 등 25명이 참여했다.

 

특히, 이날 워크숍은 민생과 관련해서 영등포구의회에서 처음으로 개최된 워크숍이며, 정책의정 및 선진의정을 이끄는데 매우 큰 역할을 담당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워크숍 행사 내용으로는 영등포구청 도로과장의 보도환경 현황 보고 및 향후 계획 보고, 서울시청 보행정책과 보도관리팀장의 타 자치구 및 선진 해외 우수사례 등 강의, 참여자 질의응답 및 향후 방안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워크숍에 참석한 의원들은 현황보고와 강의를 진지한 자세로 경청했으며, 중간 중간 사례들이 영등포구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 있는 지를 질문하기도 했다. 

 

또한 질의응답 및 토론 시간에는 영등포 지역 특성에 맞는 보도환경 개선사업 추진, 도로 및 보도공사 시 관련부서 간 업무체계 공유 및 소통을 통한 예산낭비 방지, 보도공사 사후관리 철저, 공사 시 선후관계를 적절히 파악해서 예산낭비 방지 등을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