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10 11:07 (목)
강남구 의료관광협의회, 매월 1백 5만원 강남 푸드마켓‘미소’에 기부
상태바
강남구 의료관광협의회, 매월 1백 5만원 강남 푸드마켓‘미소’에 기부
  • 엄정애기자
  • 승인 2012.04.09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봉사 재능기부로 약 110명 무료시술

‘강남구 의료관광 협의회’가 금년 4월부터 매월 1백 5만원(총 1천 260만원)씩 1년 동안 강남푸드마켓 ‘미소(美所)에 현금으로 기부키로 했다.
이들은 강남구를 국제적인 의료관광의 중심지로 만들기 위해 의료 관광 서비스의 표준화와 활발한 국·내외 마케팅은 물론 해외환자 유치 활성화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데 바쁜 틈틈이 지역의 소외된 이웃을 위한 사랑 나눔 실천 사업에도 적극 참여하며 물질적인 기부뿐 아니라 재능기부인 의료봉사 활동도 활발히 펼쳐 기부문화 활성화에 앞장서며 노블리스 오블리제를 실천하고 있다.
강남푸드마켓‘미소(美所)’는 후원자로부터 기탁 받은 사랑의 물품을 지역의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및 독거노인 등이 생활필수품 5품목을 월1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이용자 중심의 무료 상설 마켓인데, 푸드마켓 운영진은 매월 이렇게 큰 금액을 정액으로 후원받는 일은 처음이라며 정기적인 후원처가 생겨 계획성 있게 물품을 구매할 수 있어 이용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현금기탁 이외에도 가정 형편이 어려워 건강검진이나 진료 시술을 받지 못하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무료 건강검진, 백내장 수술, 안검하수 수술, 재건성형, 치주보철, 척추질환 수술 등의 의료봉사 기부를 펼쳐 약110여명의 지역주민이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왔는데 이러한 시술을 금액으로 환산하면 약 3억원에 이른다고 강남구 보건소 관계자는 전했다.
한편 강남구 의료관광협의회는 이번 후원에 앞서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2월까지 실시한 ‘희망2012 따뜻한 겨울보내기 사업’에도 참여하여 총2천 158만원의 성금을 기탁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