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10 10:36 (목)
마포구, 인문학 강좌 수강생 모집
상태바
마포구, 인문학 강좌 수강생 모집
  • 송준길기자
  • 승인 2012.04.02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2 주민센터에서 꽃피는 인문학’

마포구는 ‘2012 주민센터에서 꽃피는 인문학-마포열린강좌’의 봄학기 수강생을 10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강좌부터 1년간 서양철학을 심화과정으로 다룸으로써 강좌의 연계성을 높일 예정이다. 매학기 강좌를 시대별로 구분하여 1년간 진행하며, 봄학기는 ‘중세와 근대 초기의 서양철학’을 주제로 서양철학의 흐름을 살피면서 오늘날의 사회, 문화현상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18일(수) 첫 강의를 시작으로 6월 13일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진행된다.
구 관계자는 “인문학강좌 1개가 6~8회 진행되는 것이 보통인데, 그러다보니 철학 같은 다소 어려운 분야를 소화하기엔 시간이 부족한 면이 있었다”라며 “특히 철학 강좌는 수강생 중에 골수팬이 있을 정도로 인기가 많다보니 주민들 사이에서 철학을 심화과정으로 다뤄달라는 요청도 많았다”고 덧붙였다.
한편 일부 주민들이 아직까지 가지고 있는 ‘인문학은 어렵다, 지루하다, 삶에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이다’ 등의 생각을 바꾸기 위해 생활에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주제로 기획 강좌를 마련하기도 했다.
건축가 천경환씨가 뉴욕, 파리, 동경 등 여러 나라의 대도시를 다니며 느낀 길과 환경을 통해 각 나라의 문화인식과 환경의식의 차이를 들어보는 ‘길바닥으로 엿보는 문화-뉴욕, 파리, 동경’이 운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