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9 12:00 (수)
중구, 어린이집 등에 옥상텃밭 조성
상태바
중구, 어린이집 등에 옥상텃밭 조성
  • 송준길기자
  • 승인 2012.03.29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림어린이집, 동산공영주차장 옥상에 소규모 텃밭 조성

중구는 4월 말까지 중림어린이집과 동산공영주차장 옥상에 소규모 옥상텃밭을 조성할 계획이다.최창식 구청장은 “자투리 텃밭, 옥상 텃밭 등 도시농업을 통해 자연학습 체험 기회 제공과 스트레스 해소, 건강 증진을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마을텃밭 운영으로 커뮤니티가 형성돼 공동체도 활성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만리동1가 62-12번지에 위치한 중림어린이집 옥상 85㎡에는 상자 텃밭 15개(9.56㎡)와 학습장 평상 2식(3.24㎡), 방울방울 떨어지는 점적식 자동관수시설이 설치된다.
어린이집 자체적으로 어린이 대상 작물을 재배해 자연학습장 및 휴식공간으로 활용하고, 재배한 작물은 자체적으로 소비할 예정이다.
신당4동 문화마당 입구에 위치한 동산공영주차장 옥상 100㎡에는 마을공동체 텃밭이 조성된다. 기존 상자 화단 78㎡중 46㎡를 보수해 상자 텃밭으로 활용하고 자동급수장치를 설치한다. 아울러 12개의 상자 텃밭 플랜트를 새로 설치한다.
동산공영주차장 옥상 텃밭은 신당4동 통장협의회와 적십자봉사단이 공동으로 운영을 맡아 각종 채소 등을 심어 도시농업 실천지로 활용한다.
한편 중구는 도시농업에 관심이 많은 주민들을 대상으로 3월에 신당3동주민센터와 신당4동주민센터에서 도시농부학교를 운영하였다. 서울시농업기술센터 전문강사의 지도로 기초 농업교육을 통해 건강한 먹거리, 배움의 즐거움, 땅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