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9 14:37 (수)
서울시 홈페이지 ‘블로그’형태로 혁신적 개편
상태바
서울시 홈페이지 ‘블로그’형태로 혁신적 개편
  • 송준길기자
  • 승인 2012.03.19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NS 연계 등 정보 이용․전파 용이, 스마트폰․태블릿PC 최적화 서비스 마련

서울시는 20일부터 홈페이지를 ‘블로그’ 형태로 개편해 선보인다.

기존 홈페이지가 일정한 틀에 맞춰 각 콘텐츠별로 들어가야만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었다면, 개편되는 홈페이지는 최신 시 정보와 이야기글 등 새로 올리는 글이 맨 위로 올라가는 일지(日誌) 형식으로 제작돼 누구나 최신 정보를 쉽게 확인해 자유롭게 의견을 올리고, 전파를 통한 공유가 가능해졌다. 시는 이번 홈페이지 개편에 ‘누구나 자유롭게 관심사를 올린다’는 블로그의 취지를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시는 민간포털사이트나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서도 시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는 것 뿐만 아니라 검색한 콘텐츠를 자유롭게 전파하고, 소셜댓글로 참여하며, 저작물 허용(CCL, Creative Commons License)으로 콘텐츠를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홈페이지 개편에는 ‘시민과 함께 만들어 가는 시정을 구현’하고자 하는 박원순 시장의 철학이 담겨있다고 시는 설명했다.

이번 개편은 크게 12개 분야별 섹션 사이트로 통합․연계, SNS 연계 등 시정 정보 개방․공유 및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여러 매체별 최적화 서비스 마련, 저작권 있는 시 정보 창작물 개방, 전 직원 콘텐츠 등록․시민 의견 참여 등으로 요약된다.

송준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