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19 10:39 (일)
행복한 동행 40년, 살고싶은 마을 60년
상태바
행복한 동행 40년, 살고싶은 마을 60년
  • 김의택 기자
  • 승인 2017.11.02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일 김포공항 롯데몰서 ‘2017 강서마을박람회’ 개최
▲ 노현송 강서구청장이 마을박람회 체험부스를 방문해 설명을 듣고 있다.

강서구는 오는 4일 김포공항 롯데몰 잔디광장에서 마을공동체의 축제 한마당, 2017 강서 마을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4회를 맞는 이번 마을박람회는 ‘행복한 동행 40년 살고싶은 마을60년’이란 주제로 강서구 개청 40년을 기념해 마을공동체 간 활동 경험을 공유하고 다가올 미래 60년을 살고 싶은 마을로 만들자는 의도로 기획됐다.

행사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되며 개막식에 앞서 축하공연으로 탈춤공연과 플래시몹이 펼쳐진다. 

공연마당은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오케스트라 공연을 비롯해 마을 내 숨은 재주꾼과 마을공동체들이 직접 무대를 꾸민다. 공연 사이에는 마을사업과 관련된 퀴즈와 협동놀이로 참가자와 소통하는 시간도 준비됐다.

행사에 참여하는 45개의 마을 모임은 잔디광장에서 각각 ▲체험마당 ▲경제마당 ▲먹거리마당 ▲공연마당으로 나누어진 부스를 운영하며 지역 주민을 기다린다.

우선, 체험마당에서는 방송 녹음 체험, 나무 저금통 만들기, 천연비누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마을 사업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다. 

경제마당에선 친환경 제품, 수제 청귤청, 수세미, 액세서리 등을 판매하며, 먹거리마당에서는 결혼이주여성 마을공동체 우렁각시가 베트남 음식을, 꿈샘누리에서 떡볶이 등 먹거리를 판매한다.

이 밖에도 행사장에는 강서구 우수 마을 공동체, 마을 탐방 코스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마을 갤러리가 운영되고 마을공동체 체험부스를 방문해 완성한 스탬프 카드로 추첨을 통한 경품도 받을 수 있다.

구 관계자는 “마을공동체 사업을 통해 마을이란 모자이크를 주민이 직접 꾸밀 수 있다”며 “이번 박람회를 보고 내년에는 더 많은 지역 주민이 마을 공동체 사업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몰 김포공항점은 행사 당일 매장 안내방송을 통해 마을박람회 행사를 알려 고객들의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자치행정과(2600-6596)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