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16:57 (일)
광진구와 보은군 초등학교 도농문화체험 실시
상태바
광진구와 보은군 초등학교 도농문화체험 실시
  • 송준길기자
  • 승인 2011.10.26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군 농촌체험마을 견학 및 대표축제‘보은대추축제’관람

광진구는 자매도시인 충북 보은군과 ‘2011 청소년 자매도시 문화체험단’을 운영한다.

대상은 광진구와 보은군 초등학교 5학년 학생 각 17명씩 총 34명이며, 이들은 지난 21 ~ 22일 1박2일간 보은군 문화체험활동을 시작으로 오는 28 ~ 29일에는 서울 문화를 체험할 계획이다.

체험단은 서울 문화 체험에서 여의도 MBC 스튜디오 투어, LG 사이언스홀 견학, 광진 청소년 수련관 견학, 얌모얌모 콘서트 관람 등 대도시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경험할 예정이다.

또한 이들은 지난 보은군 문화 체험시 하얀민들레생태마을에서 탁본하기, 감따기 등 농촌 체험 활동을 하고, 신라시대에 축조된 삼년산성 등반, 야생화 견학, 구병리 아름마을에서 떡메치기 체험, 보은군의 대표축제인 대추축제 관람 등 보은군에서의 문화체험을 마쳤다.

한편 구는 2009년에 시범적으로 충남 보령시와 함께 청소년 자매도시 문화체험단을 운영했으며, 작년에도 보은군과 함께 체험단 사업을 실시한 바 있다.

김기동 구청장은 “청소년 자매도시 문화체험단 프로그램은 참가 청소년들 뿐 아니라 참가 가정들 간에도 친목 도모가 이루어지는 등 민간 차원의 자발적 교류가 이어져 만족도가 매우 높다”고 밝혔다.

송준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