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16:57 (일)
동작구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및 위원 선임
상태바
동작구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및 위원 선임
  • 송준길기자
  • 승인 2011.10.26 0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원장 강한옥 의원, 부위원장 정유나 의원

강한옥 위원장
정유나 부위원장
동작구의회는 제217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2012회계연도 일반․특별회계 세입․세출예산 심의를 위한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구성했다.

위원장으로는 강한옥 의원, 부위원장은 정유나 의원이 선출되었으며, 김명기, 손화정, 김현상, 최정춘, 최정아, 김영미 의원 등 총 8명의 의원이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강한옥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은 󰡒내년에도 조정교부금 감소 및 법정경비 인상 등 긴축재정이 예상되는 만큼 진정 동작구민을 위한 사업이 무엇인지에 대해 예결위 위원님들과 사전에 심도 있는 논의와 토론을 거쳐 계획된 내년 1년 사업 및 예산을 심의할 것이며, 전시성 사업 예산은 과감히 줄이고 구민의 복리와 구정발전을 위한 분야별 사업에 짜임새 있게 예산이 편성 될 수 있도록 저를 비롯한 예결위 의원들이 보다 책임감 있는 자세로 예산 심의에 임할 것을 약속드린다.󰡓며 위원장으로써 포부를 밝혔다.

이번에 구성된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오는 11월 25일부터 시작되는 제218회 동작구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에 각 상임위원회의 예비심사를 거친 2012회계연도 일반․특별회계 세입․세출예산안에 대한 종합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심사에서는 민선 5기 구정 운영이 중간 평가 되는 중요한 시기임을 감안 세부감소 등 긴축재정 여건을 반영해 전시성 사업 및 사업 효과가 미비한 사업 예산은 줄이고 구민들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필요 사업에 예산이 집중 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둘 계획이다.

송준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