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위원장 김선희)는 12월 3일 처인구청, 처인구 읍면동주민센터, 기흥구청, 기흥구 동주민센터, 수지구청, 수지구 동주민센터 등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유진선 의원은 처인구 자치행정과에 무분별한 시정비전 광고물 예산 낭비를 지적하고, 기흥구 자치행정과에는 청현마을 주변에 각종 개발행위와 건축허가로 인해 민원이 폭주하고 있는 만큼 적극적인 민원해결을 위해 결원이 발생되지 않도록 직원인사 운영에 철저를 기해달라고 강조했고, 수지구 자치행정과는 작년에도 지적한 체육시설 전기요금 절감부분이 전혀 시정이 이뤄지지 않고 있다고 지적하며 체육시설 전기요금 절감대책 마련에 신경써 달라고 당부하고, 시정비전 광고물 설치 법적 재검토 및 예산낭비를 지적했다.
박만섭 의원은 처인구 자치행정과에 민원실 내 의료기기 설치를 확대해 달라고 요구하고, 기흥구 민원봉사과에는 과징금 부과처분 소송 수행에 철저를 기할 것을 당부했다.
박원동 의원은 처인구 자치행정과에 공무원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안전한 관용차량 관리 및 운영에 철저를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윤원균 의원은 양지면 주민센터에 예산이 제대로 집행되고 있는지 등 철저한 관리 감독을 당부했고, 주민자치센터 운영비 절감방안 적극 강구, 수영장 안전관리에 철저를 기할 것을 강조했다.
소치영 의원은 기흥구 자치행정과에 투명한 계약관리를 위해 수의계약 최소화를 요구하고, 체육시설별로 사용자 부담 방식으로 운영비가 운영되고, 일부에서는 시에서 지원하는 등 공공체육시설 운영비 지원 방식이 형평성이 없게 운영되고 있는 점을 지적하고 공공체육시설 운영비 지원을 재검토하라고 요구했다.
남홍숙 의원은 직장어린이접 운영 지도·점검에 철저를 기할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