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24 16:35 (목)
2015년 제1회 청소년 하눌타리 대축제 성황리 개최
상태바
2015년 제1회 청소년 하눌타리 대축제 성황리 개최
  • 최창호 기자
  • 승인 2015.11.17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14일 남양주시 와부읍주민자치센터(위원장 김장재)에서는 와부갤러리 와 다목적공연장에서 와부읍주민자치위원회 「청소년 기자단」이 주최가 되어 관내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등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여 체험부스와 동아리 경연대회를 가졌다.

와부 갤러리에서는 체험부스로 추억의 먹거리 체험, 덕소중 「드립커피 시음」, 도심초 「재미있는 퍼즐세계」, 도곡초 「도예체험」, 주민센터 프로그램 예쁜글씨 POP 체험, 블랙아이언맨 체험 등 다양한 체험이 이루어졌으며 그리고 와부읍 옛사진을 전시하여 청소년들에게 와부읍의 옛모습을 보여 주면서 지역의 발전 모습을 관찰하고 내 고장의 애향심을 고취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다목적공연장에서는 덕소고등학교 1학년 김기찬 학생과 청소년 기자단원 예봉중학교 정유진 학생의 더블 사회로 진행되었고, 주민자치센터 어린이 방송댄스의 축하 공연을 시작으로 도심초등학교의 「깜찍한 방송댄스」, 와부초등학교의 「진도북춤」, 덕소초등학교의 「라이언 하트댄스」, 축하공연, 와부중「신나는 방송댄스」, 예봉중 「스트립댄스, 사랑과 영혼 퍼포먼스」, 예봉중「어트렉트 밴드」, 덕소고「뮤지컬」, 덕소고「리스타트팀의 뮤직댄스」등 9개팀 92명이 참여하여 청소년들의 숨은 재능과 끼와 실력을 발휘하며 각각의 개성이 넘치는 공연을 선 보였다. 이날 공연발표 행사에서는 청소년 기자단들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대상 1팀, 최우수 1팀, 우수 1팀을 선정했으며, 대상팀으로 덕소고등학교의 「리스타트 댄스동아리팀」이 수상하여 상장과 격려금이 전달됐다.

이날 덕소고등학교 안영헌 교장선생님은 와부읍 관내 초·중·고등학생들이 한자리에 보여 숨은 재능과 끼를 공연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해주신 와부읍주민자치위원회 김장재위원장님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만의 무대를 마련해 주실 것을 부탁한다고 축사했다.

행사에 참석한 이승제 와부읍장은 보는 이들의 눈과 귀가 즐거운 하루였다며, 청소년의 문화가 더욱더 활성화되기를 바라고, 청소년들의 문화교육에 대한 중요성을 다시 한번 거듭 강조했다.

한편, 행사를 주관한 김장재 주민자치위원장은 “청소년들의 재능과 실력이 매우 뛰어나며 정말 잘한다며 앞으로도 미래의 주역이 될 청소년들이 재능과 끼를 발휘 할 수 있는 문화의 장을 마련하겠다.” 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