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청소년연합축제 「무지개-모듬도시樂」부천종합운동장에서 24일 개최

부천시는 부천시청소년연합축제 ‘무지개’가 오는 24일 오후 1시 부천종합운동장 원형광장에서 개최된다고 21일 밝혔다.
부천지역 5개 청소년 수련시설 및 청소년 유관기관의 연합축제인 ‘무지개’는 올해로 12회째를 맞이하는 부천 청소년 대표축제이다. 올해는 「모듬도시樂」이라는 주제로 청소년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내용으로 축제가 진행된다.
이번 축제는 청소년축제기획단 ‘ZOOTY(단장 류승희, 원미고 1년)’에서 기획·진행한다. ZOOTY는 중?고등학생 30여 명으로 구성되어, 지난 2월부터 축제 기획교육, 워크숍 등을 통해 5월~9월에 걸쳐 3회의 구별 축제를 진행했다. 이를 바탕으로 이번엔 한층 업그레이드 된 연합축제를 준비했다.
축제는 청소년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33개의 체험부스와 24개 팀의 무대공연, 다양한 이벤트 행사를 통해 청소년들이 즐겁게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진행할 예정이다. 다양한 체험부스, 축제 이벤트 등이 진행되며, 오후 5시부터는 메인무대 트윈스테이지 공연, 볼타임 등이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진행하는 이번 축제가 부천지역 청소년들의 문화욕구 충족 및 입시스트레스를 해소하는 힐링의 한마당이 될 것으로 기대 한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산울림청소년수련관 032-344-448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KUB우리방송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