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23 17:00 (수)
코엑스서 외국인주민 취업박람회 개최
상태바
코엑스서 외국인주민 취업박람회 개최
  • 조성삼 기자
  • 승인 2015.09.21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엑스,현대모비스 등 다양한 분야 48개 업체 참가

서울시는 22일 코엑스 Hall A1 전시장에서 오전 10시부터 17시까지 외국인주민 및 유학생을 대상으로 제2회 외국인주민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금융, 제조, 건설, IT, 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직, 사무직 외국인 인재 채용을 희망하는 48개 국내·외 기업이 참여한다.

매년 빠르게 늘어나는 45만 외국인주민에게 채용정보와 취업기회를 주고 기업에게는 글로벌 인재를 확보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에 유학생, 결혼이민자, 귀화자 등 약 2000여 명이 현장 면접에 참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금융, 건설, 컨설팅, 물류, 온라인 게임 개발 업체 등 다양한 우수 기업이 약 300명의 현장 채용을 계획하고 있어 서울시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단순노무 및 서비스 분야에 주로 종사하는 결혼이민자, 귀화자 등 외국인주민 일자리의 질적 수준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취업박람회에는 현대모비스 대림산업 데브시스터즈 현대카드/캐피탈 젠피아 등 48개 기업이 참가하며 홈페이지를 통해서 참가기업 정보를 제공한다.

행사 당일 취업에 성공하지 못한 구직자들에 대해서는 사후 관리를 통해 지속적으로 취업을 알선할 계획이다.

한편 경희대, 동국대, 국민대, 한양대 등 4개 대학교 및 다문화가족 취·창업 중점기관, 외국인 커뮤니티가 참여하는 부대행사도 운영된다.

부대행사장에서는 취업정보가 부족하고 한국식 이력서 작성에 서툰 외국인주민을 위해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클리닉, 취업 적성검사, 모의면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서울생활 도중 겪는 애로사항을 관련 전문가들과 상담할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