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16:40 (목)
군포시, 광역버스정보시스템 구축 완료
상태바
군포시, 광역버스정보시스템 구축 완료
  • 최병군 기자
  • 승인 2012.01.18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시는 17일 정확·신속하게 실시간 버스 운행 정보를 시민에게 제공할 수 있는 광역버스정보시스템(BIS) 구축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해 6월부터 국비를 포함해 약 13억원을 투입해 지역 내 111개 정류소에 LCD와 LED로 된 버스도착안내기(BIT) 설치를 최근 완료하고 시범운영까지 마쳤다.

또 시는 지역 내 전체 정류소 330개소에 QR(Quick Response)코드를 부착해 전국 지자체 가운데 최초로 스마트폰에서도 마을·시내버스의 실시간 도착정보를 확인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설명했다.

시 교통과 이세창 과장은 "버스정보 홈페이지(bis.gunpo21.net)를 운영해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과 스마트폰으로 군포지역 버스 운행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함으로써 시민들의 대중교통 이용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켰다"라고 말했다.

다만 LED 시스템이 설치된 50개 정류소의 BIT에서는 현재 버스 위치와 행정 광고 등 제공 정보가 단순 문자로만 표출되며, 날씨정보와 홍보영상 그리고 버스 노선 및 위치확인 서비스는 LCD 시스템이 설치된 61개 정류소의 BIT에서만 제공된다.

한편 시는 이번의 최신 BIS 구축 완료로 시민들의 대중교통 이용도가 활성화돼 정부의 녹색성장 정책, 에너지절감 및 기후보호 시책에도 부응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