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09 16:26 (목)
강남구, 여성 취업, 창업 박람회『이룸』개최
상태바
강남구, 여성 취업, 창업 박람회『이룸』개최
  • 유영아 기자
  • 승인 2015.09.10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11,12일, 강남여성능력개발센터에서 경력단절 여성 대상으로 전문가의 가이드라인 제시

강남구(구청장 신연희)는 오는 11일과 12일 강남구 여성능력개발센터(논현2문화센터)에서 경력단절 여성들의 사회 재참여와 취업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는 여성 취업·창업 박람회 ‘이룸’을 열고 사회적 진출을 돕는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결혼과 출산, 육아 등 여러 가지 이유로 경제활동에서 멀어진 경력단절 여성 중 취업·창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에게 이를 원하는 기관들과 연결하고 전문가 상담을 통해 진로 선택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마련했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행사는 강남구가 주최하고 강남구 여성능력개발센터가 주관하며, 지역 내 국회의원, 구의원, 기업체 대표, 주민 등 10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여성의 경제활동을 촉진하는 일가양립의 사회적 분위기 조성과 취업알선 등을 목적으로 기획된 이날 행사는 11일과 12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여성이여! 하나된 어울림으로 비전을 향하여 한걸음 더…!’라는 부제로 진행한다.

행사는 ▲ 창업 ZONE ▲ 취업 ZONE ▲ 바로보기.마주보기 ZONE ▲ Herstory ZONE ▲ 이벤트 ZONE ▲ 전시 ZONE의 6개 부분으로 나누어 진행되고,

‘창업 ZONE’에서는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를 통해 ▲ 아이템 선정 ▲ 창업전략 프로세스 ▲ 상권분석 ▲ 개인 재무관리 ▲ 고객관리 전략 ▲ 세무절차 ▲ SNS를 활용한 소점포 마케팅 전략 ▲ 소상공인창업자금 보증지원제도에 대해 알려주고 교육을 수료한 참가자에게 정부지원을 통한 창업자금 안내와 연계를 통해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한다.

또 ‘취업 ZONE’에서는 ▲ 국민건강공단 서울요양원 ▲ 강남고용지원센터 ▲ 수납정리협회 ▲ ING재무설계사 ▲ 방과후교사 ▲ 비티메가 등 8개 여성친화기업들이 참여해 구직지원 신청서 접수와 면접을 통해 현장 채용의 기회도 제공한다.

특히 “여성과 힐링” 시간에는 조성희(조성희의 마인드 스쿨 대표)가 ‘마인드 파워로 당신의 삶을 바꿔라’라는 주제로 사춘기 아이를 둔 엄마의 마인드 컨트롤 비법을 전수하며, “여성과 양육” 시간에서는 대치동 학원가의 샤론 코치 이미애(샤론코칭&멘토링 연구소 대표)가 부모와 자녀의 의사소통, 공부습관 지도, 자기 주도 학습방법에 대한 특강을 진행한다.

이 밖에도 가정경제 관리비법과 엄마주도 학습방법 등을 전수해 주는‘Herstory ZONE’, 무료건강검진과 각종 체험마당을 준비한 ‘이벤트ZONE’이 준비되어 있다.

보육지원과 이명옥 과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취·창업을 준비하는 예비 여성창업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경제적 자립을 도울 수 있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해 최선을 다해 여성 친화도시 강남을 만들어 갈 것”이라 말했다.

참여에 대한 문의는 강남구 여성능력개발센터 HRD사업팀 누리집(www.
herstory.or.kr) 또는 전화(☎ 544-8440)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