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21 16:47 (월)
파주시시설관리공단, “주차시설 클린데이”
상태바
파주시시설관리공단, “주차시설 클린데이”
  • 이규환 기자
  • 승인 2015.07.09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영주차장 주변 제초작업 및 쓰레기 바르게 버리기 캠페인 추진

파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임우영)은 7월 8일 임직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17(구 경찰서) 공영주차장 주변 제초와 주차장내 쓰레기 수거를 실시했다. 공단은 매주 수요일은 “주차시설 클린데이”로 지정, 현재까지 6차례에 걸쳐 임진각을 비롯한 파주시 공영주차장 환경정비를 실시하고 있다.

특히 공영주차장은 유동인구가 많은 곳으로 여름철 잡초와 무단 투기된 쓰레기로 눈살을 찌푸리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여, 본격적인 장마와 더위에 앞서 보다 깨끗하고 청결한 주자창 관리를 위해 쓰레기 수거와 제초작업 실시하였다.

또한 금촌 전통시장 일대의 상가를 방문하여, 생활폐기물 및 음식물 쓰레기 바르게 배출하는 방법에 대해 파주 시민에게 설명해 드리는 캠페인 활동을 가졌다. 캠페인과 관련하여 지난 3주간에 걸친 로데오 주변 생활폐기물 바르게 버리기를 홍보하였으며 향후에는 금촌 로터리 등 상가 등 인구밀집 지역에 대해 집중적으로 캠페인을 벌일 계획이다.

임우영 이사장은 “현재 실시하는 클린활동은 일시적인 활동이 아닌 연중 지속적으로 추진할 공단의 핵심 업무로 지속적인 추진을 통해 깨끗한 파주만들기에 시민들이 동참할 수 있는 인식개선과 시민에게 인정받고 사랑받는 공단이 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