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는 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김철)와 부천시여성회관(관장 박미경)이 공동주관하는 [2015 여성! 창업으로 날개달기 프로젝트]를 오는 14일(화)부터 15일(수)까지 이틀간 복사골문화센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취업진입장벽이 높은 중장년 경력단절 여성의 경제활동을 가능하게 할 수 있도록 여성친화적인 창업 아이템을 발굴하고, 사회적인 공동의 이익을 창출할 수 있는 사회적경제 진입을 지원하기 위해 부천시 일자리경제과와 여성청소년과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으로 마련되었다.
프로젝트에는 MBC라디오 ‘손에 잡히는 경제’진행자이자 경제전문가인 이진우 기자의 ‘사회적경제와 창업트렌드의 이해’특강이 진행된다. 이 외에 창업과 관련한 정부지원제도, 창업적성검사, 창업한 선배들의 생생한 경험과 노하우를 듣는 창업사례 등 예비창업자들의 눈높이에 맞는 유익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예비창업자 개개인의 생각을 나누고 공유하는 과정을 통해 더 많은 정보와 새로운 창업 아이템을 발굴하여 개인의 사업계획에 적용하고, 발표해 보고자 ‘여자들의 수다에서 창업을 찾다’라는 현장성을 강화한 토론시간도 마련했다.
교육 수료 후, 부천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진행하는 후속프로그램 연계로 예비창업자들에게 보다 더 체계적인 창업방향을 제시할 계획이다.
창업에 관심 있는 부천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신청은 오는 13일(월)까지 부천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및 부천시여성회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 또는 참가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이메일(womanbcf@hanmail.net)로 보내면 된다. 전화(부천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032-710-6492, 부천시여성회관 032-320-6343) 및 직접 방문신청도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창업을 준비하거나 관심 있는 예비창업자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