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16 17:31 (목)
아직도 자연분만이 두렵다면...의왕시보건소, 「임산부 순산요가교실」 운영
상태바
아직도 자연분만이 두렵다면...의왕시보건소, 「임산부 순산요가교실」 운영
  • 정진태 기자
  • 승인 2015.03.20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왕시보건소가 임산부의 안전한 자연 분만과 태아의 건강한 출산을 돕기 위해 이번 달부터 운영한 ‘임산부 순산요가교실’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어 주목된다.
엄마의 골반은 태아의 생명을 살리기도 하고 위협할 수도 있는 태아의 절대적인 생명 공간이다.

보건소는 이러한 엄마의 소중한 골반을 요가를 통해 바로잡고 균형 잡힌 골반으로 만들어 태아가 가장 편안안 환경에서 태어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순산요가교실은 체조, 호흡법, 태교 등 자연분만을 위한 프로그램을 통해 임산부들의 골반 불균형을 바로잡는 것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

요가 전문강사가 진행하는 임산부 순산 요가교실은 현재 30명의 임산부를 대상으로 1기가 진행되고 있으며, 높은 인기속에 오는 8월부터 2기를 계획중에 있다. 교육은 총 8주의 과정으로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 한시간씩 운영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산모의 건강한 출산과 행복한 육아를 위해 앞으로도 많은 임산부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모자보건팀(☎345-3593)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