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9-16 16:55 (화)
장당도서관 가족 몸 체험프로그램 ‘몸, 나비 되다!’
상태바
장당도서관 가족 몸 체험프로그램 ‘몸, 나비 되다!’
  • 홍성훈 기자
  • 승인 2014.12.11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시립장당도서관(관장 박천수)은 그림책을 읽고 온 가족이 다 함께 몸으로 표현하여 보는 ‘몸, 나비되다’ 프로그램을 오는 14일부터 매주 일요일 오후3시, 총 3회 준비 중이다.

그림책과 무용을 결합하여 책읽기의 다양성을 표현하는 시간으로 책 속 주인공이 되어 직접 몸으로 표현함으로써 그림책 속 이야기를 깊이 느껴보고 가족 간 몸을 부대끼는 체험을 통해 친밀감과 유대감을 높일 수 있는 이색적인 기회이다.

활동 그림책으로는 ‘아빠와 함께 피자만들기/윌리엄스타이그’, ‘거울속으로/이수지’, ‘괴물들이 사는 나라/모리스샌닥’로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 좋아하고, 몸을 크게 움직일 수 있는 활동적인 책으로 선정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장당도서관은 가족이 책으로 다 함께 만나면서 독서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라고 있다.

책읽기가 문화예술과 만나 소통하는 자리가 되는 이 시간은 무용전문가 장홍석 선생님이 진행할 예정이며 이미 평택시의 한 책 읽기 사업과 연계하여 몸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 해왔으며, 대학로예술극장과 아트페스티벌에서 몸짓공연을 열고 있다.

또한 장당도서관에서도 ⌜길위의인문학⌟을 통해 재즈음악으로 리듬을 표현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11월 ‘사서와 함께 하는 파자마 북파티’에서도 가족과 함께 몸으로 표현하는 즐거운 시간을 가져 시민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몸, 나비되다’ 프로그램은 12월 2일부터 어린이가족 10팀 선착순 접수 중에 있으며, 전화 및 인터넷 방문접수 모두 가능하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평택시립도서관(www.ptlib.net)을 통해 볼 수 있으며 문의는 031-8024 -7475~6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