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8월 22일 특성화고 채용박람회 개최
남양주시는 오는 22일(금)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남양주공업고등학교 실내체육관에서 ‘2014 남양주 특성화고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다양한 직종과 전공분야 취업정보를 제공하여 스스로 자신의 적성과 직업선택에 대한 전략을 수립하게 하고 취업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기 위하여 기획됐다.
토페스 등 ‘일학습 병행기업’을 포함한 남양주시 우수중소기업 20여개가 직접 참여하여 현장면접을 통해 직원을 채용할 예정이며 금곡고등학교와 남양주공업고등학교 졸업예정자 350여명이 구직자로 참여하게 된다.
행사내용으로 참가기업과의 1:1 현장면접 및 구직상담 등을 받을 수 있고 전문컨설턴트로부터 입사지원서와 면접 크리닉 등 개인별 컨설팅과 이력서용 사진촬영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그 밖에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성격 및 진로에 대한 심리검사를 받을 수 있고 희망케어센터에서도 홍보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특성화고 학생을 대상으로 처음 열리는 이번 채용박람회는 신규 기술인력 양성이 시급한 중소기업에게 고졸 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며 특성화고 학생에게 유망중소기업에서 핵심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첫걸음이 될 것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 일자리센터(031-590-2687~9)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KUB우리방송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