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 가평군은 산장관광지에 각종 캠핑장비와 냉장고, TV, 선풍기 등 편의시설까지 갖춘 글램핑 캠핑장 18곳을 조성하고 있다.
글램핑(glamping)이란, 화려하다(glamorous)와 야영(camping)을 조합해 만든 신조어로 필요한 도구들이 모두 갖춰진 곳에서 안락하게 즐기는 캠핑으로 최근 오토캠핑만큼이나 찾는 이가 많아지고 있다.
캠핑을 위한 모든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어 캠핑에 대한 지식과 각종 장비를 갖추지 않아도 충분히 호화로운 캠핑을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이지캠핑'을 원하는 여행객에게 인기가 높다.
새롭게 조성될 글램핑 캠핑장은 야영장 부지에 마련될 예정이며, 이너텐트 300cm × 350㎝, 루프 450㎝ × 550㎝ 규모로 조성된다.
4인 기준으로 구성된 이 공간에는 야영을 위한 침낭, 코펠, 트윈 가스버너, 바비큐그릴 등의 각종 캠핑 장비와 더불어 냉장고, TV, 침대, 전기장판, 좌식의자 등 편의시설까지 갖춰진다.
공사는 18일까지 진행되며 20일부터 본격적으로 운영을 시작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산장관광지에서 각종 펜션과 모빌홈, 오토캠핑장과 더불어 캠핑 편의시설을 모두 갖춘 글램핑 캠핑장까지 추가로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예약은 기존 시설 예약과 마찬가지로 인터넷으로 하면 되며, 가격은 평일에는 7만원, 주말․공휴일에는 9만원이고 7~8월 성수기 가격은 12만원이다.
자세한 문의는 산장관광지(070-4060-0819~20)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KUB우리방송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