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6-01-27 11:43 (화)
용인특례시 ‘용인 청년 워크 브릿지’ 진로 설계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상태바
용인특례시 ‘용인 청년 워크 브릿지’ 진로 설계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 이광수 기자
  • 승인 2026.01.27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2일부터 10일까지 20명 모집···직무적합성 검사·멘토링 프로그램 운영
▲ 용인특례시 워크브릿지 참가자 모집 포스터.
▲ 용인특례시 워크브릿지 참가자 모집 포스터.

용인특례시는 2월 2일부터 10일까지 상반기 청년 맞춤형 진로 설계 프로그램 참가자를 20명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시는 상·하반기 구직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청년들에게 맞춤형 취업 설계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모집 대상은 공고일 기준 용인에 주소를 둔 18세 이상 39세 이하 미취업 청년이다.

프로그램은 ▲ 직무적합성 검사 ▲ 1:1 진로 멘토링 ▲ 소그룹별 취업 컨설팅 등으로 구성된다.

사업 초기에 실시한 직무적합성 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공통 요인을 가진 4명 내외의 청년들이 소그룹을 이루어 면접 유형 분석과 모의 연습, 강점 취업 언어 전환 훈련 등을 함께 진행한다.

또한 개인별 커리어 전략을 수립해 취업 역량을 높이고, 청년들이 자율적으로 취업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 형성 기회도 제공한다.

프로그램 참가를 희망하는 청년은 ‘잡아바어플라이 통합접수시스템’에서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취업 준비 과정에서 방향을 잃기 쉬운 시기인 만큼, 청년들이 자신의 적성에 맞는 진로를 찾고 실질적인 취업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많은 청년들이 적극 참여해 주기를 바란다”고 했다.

자세한 내용은 용인특례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시 청년정책과 청년일자리팀(031-6193-2795)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