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2-04 16:33 (목)
성남시청소년청년재단 '제13회 성남시 통(通)고구마 축제' 성료
상태바
성남시청소년청년재단 '제13회 성남시 통(通)고구마 축제' 성료
  • 이광수 기자
  • 승인 2025.12.04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3을 위한 격려와 응원의 축제 성황리에 종료
▲ 통고구마축제 개최 사진.
▲ 통고구마축제 개최 사진.

성남시청소년청년재단은 고3 청소년을 위한 제13회 성남시 통(通)고구마축제를 3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고3을 위해 구(舊) 고3이 준비한 마음이 통(通)하는 축제”라는 기획 취지 아래, 성남시 관내 풍생고, 낙생고, 성일고, 성일정보고, 효성고, 복정고, 분당아람고 등 총 7개 고등학교 고3 청소년 1500여 명이 행사에 참여하며 뜨거운 관심과 열기를 더했다.

오전 9시 30분부터 시작된 축제는 다양한 진로 특강과 축하 공연으로 꾸며졌다. 특히 낙생고 출신이자 서울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에서 재직 중인 이무룡 교수의 선배 특강은 후배들에게 대학 생활과 진로 설계에 대한 현실적 조언을 전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 개그맨 김원훈이 무대에 올라 유쾌한 에피소드와 함께 진로 탐색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특강을 진행해 행사장의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렸다. 또한 가수 케이시가 출연해 감성 가득한 무대와 열정적인 공연을 선보이며, 수능을 마친 고3 청소년들에게 위로와 응원을 전했다.

성남시청소년청년재단 양경석 대표이사는 “수능을 마친 고3 청소년들이 잠시 쉬어가며 새로운 방향을 모색할 수 있도록 준비한 자리”라며 “앞으로도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문화·진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올해로 13회를 맞은 ‘성남시 통(通)고구마 축제’는 성남 지역 대표 청소년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수능 이후 고3 청소년들에게 위로와 동기부여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호평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