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1-11 15:09 (화)
의왕시, QR코드 기반 스마트 산행 안내지도 제작
상태바
의왕시, QR코드 기반 스마트 산행 안내지도 제작
  • 박두식 기자
  • 승인 2025.11.11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산행 기대
▲ 의왕시 스마트 산행 안내지도.
▲ 의왕시 스마트 산행 안내지도.

의왕시는 기존 노후 된 등산 지도를 대체하는 QR코드를 활용한 ‘스마트 산행 안내 지도’를 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스마트 산행 지도 제작은 기존 제작된 등산 지도가 오래돼 관내 최신 등산로 코스가 반영되지 않은 점을 개선하기 위해 추진됐다.

시는 올해 초부터 등산관리원과 담당 공무원이 직접 등산로를 완주하며 전수 조사를 진행했으며, 그 결과를 반영해, 최신 GPS 등이 활용된 현행화 등산로 지도를 완성했다.

스마트 산행 안내 지도에는 관내 6개 산(▲ 모락산 ▲ 백운산 ▲ 오봉산 ▲ 덕성산 ▲ 바라산, ▲청계산)의 등산로, 둘레길, 맨발길 등 주요 산행로가 담겨있으며, 시는 리플릿 형태로 8000부를 제작해 주요 등산로 입구와 각 동 주민센터 등에 배부했다.

특히, 이번 사업을 통해 종이 지도뿐 아니라 QR코드로 접속가능 한 웹지도도 함께 마련했으며, 웹지도에서는 자신의 현재 위치를 지도상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 기술이 적용돼 있다.

시는 관내 명산을 방문하는 시민들과 등산객들이 ‘스마트 산행 안내 지도’를 통해 더욱 편리하게 산행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성제 시장은 “이번 스마트 산행 안내 지도가 시민들의 산행 안전과 편의를 높이는 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여가 수준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발굴해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