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0-15 16:25 (수)
안양시의회 장명희 보사환경위원장, 발달장애인 배상책임보험 지원 조례 제정 간담회 개최
상태바
안양시의회 장명희 보사환경위원장, 발달장애인 배상책임보험 지원 조례 제정 간담회 개최
  • 박두식 기자
  • 승인 2025.10.15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발달장애인 배상책임보험 지원 조례 제정 간담회' 참석자들 기념촬영 모습.

안양시의회 장명희 보사환경위원장은 지난 13일 전국장애인부모연대 경기지부 안양시지회 임원진들과 간담회를 개최하고 발달장애인 관련 정책과 일상생활배상책임보험 지원 조례 제정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발달장애인 당사자와 가족들이 일상에서 겪는 어려움을 공유하고, 지역사회 내에서 안정적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적 기반 마련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특히 발달장애인의 사회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신체·재산 피해에 대해 시가 피해자에게 대신 배상하는 일생생활배상책임 보험 지원 조례 제정의 필요성이 강조되었으며, 이를 통해 장애인 가족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보다 안정적인 돌봄 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는 데 의견이 모아졌다.

장명희 위원장은 “장애인 가족의 목소리를 직접 듣는 뜻깊은 자리였으며, 현장의 의견을 바탕으로 실효성 있는 정책과 조례가 마련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