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9-30 16:49 (화)
경기도사회서비스원 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 노인학대예방 캠페인 실시
상태바
경기도사회서비스원 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 노인학대예방 캠페인 실시
  • 박두식 기자
  • 승인 2025.09.30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내 발생하는 노인학대 예방 및 인식 제고
▲ 경기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 노인학대 예방 캠페인 진행 사진.
▲ 경기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 노인학대 예방 캠페인 진행 사진.

경기도사회서비스원 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은 9월 29일 성남시와 성남시노인종합복지관협회에서 진행하는 ‘제29회 노인의 날 행사’에 참여하여 노인학대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

경기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은 ‘품격있는 노년, 인권으로 완성하다’라는 주제로 부스를 운영하였으며, 체험활동을 통해 노인 인권에 대한 생각을 듣고, 노인학대 현황, 유형 등을 통해 노인학대의 심각성을 알리고 주변에서 적극적으로 신고할 수 있도록 홍보하였다.

부스에 방문한 한 시민은 “체험활동을 통해 노인학대의 심각성을 직접 느낄 수 있었고, 주변에서 도움이 필요한 어르신을 발견하면 적극적으로 신고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말했다.

경기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 이재홍 관장은 “고령화사회로 접어들며 노인학대가 매년 증가하고 있어 번 캠페인 활동을 통해 노인학대 및 노인인권 의식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라며, “어르신들의 인권 보호와 학대 예방을 위해 더욱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은 경기도사회서비스원 소속 공공광역시설로 광주시, 이천시, 성남시, 용인시, 여주시를 담당하며 도내 노인학대 예방을 위한 상담, 교육, 지역연계, 홍보 등을 진행하고 있다.

노인학대 신고 및 상담은 대표전화 1577-1389를 통해 24시간 문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