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9-28 12:01 (일)
안성시, 시민감시단과 불법촬영 범죄 예방 위한 인식개선 캠페인 진행
상태바
안성시, 시민감시단과 불법촬영 범죄 예방 위한 인식개선 캠페인 진행
  • 박두식 기자
  • 승인 2025.09.28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동인구가 많은 공도읍 일대 불법촬영 범죄 예방 집중 홍보
▲ 안성시와 시민감시단 불법촬영 범죄 예방 위한 인식개선 캠페인 참여자들 기념촬영 모습.
▲ 안성시와 시민감시단 불법촬영 범죄 예방 위한 인식개선 캠페인 참여자들 기념촬영 모습.

안성시는 지난 26일 공도읍 일대에서 시민감시단과 불법촬영 범죄 예방을 위한 3분기 인식개선 캠페인 및 합동점검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불법촬영 예방 캠페인 및 합동점검은 정기적인 활동으로 불법 촬영 범죄에 대한 경각심을 제고하고 범죄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된 사업으로 매분기마다 안성시청 및 안성경찰서, 30명의 시민감시단(여성단체협의회 안성시지회)과 함께 추진하고 있다.

3분기 활동은 안성에서 인구가 가장 많은 지역인 공도읍 일대를 중심으로 다중이용시설에서 개인이 직접 점검할 수 있는 몰래카메라 탐지필름과 사례별 대응요령 등을 내용으로 하는 리플릿을 배포하면서 캠페인을 전개했으며, 전자파 탐지기 등 불법촬영 전문 탐지장비를 활용한 점검을 통해 시민 불안을 해소하는 데 기여하였다.

공도에서 상가를 운영하는 한 시민은 “카메라가 설치되어 있을까봐 불안했는데몰래카메라 탐지필름 덕분에 직접 점검할 수 있어 안심이 된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캠페인이 꾸준히 이어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안성시는 불법촬영 범죄 예방을 위하여 분기별 캠페인 및 점검뿐만 아니라 전문 탐지장비 대여사업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대여 신청은 안성시청 사회복지과 여성다문화팀(031-678-2274)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