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9-24 11:57 (수)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모산소하천 산책로 조성사업 현장 점검
상태바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모산소하천 산책로 조성사업 현장 점검
  • 이광수 기자
  • 승인 2025.09.24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현읍 왕산리 756-10번지 일원···경안천 접근성 개선 위한 산책로·연결계단 설치 추진 상황 확인
▲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모산소하천 산책로 조성사업 현장을 방문해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모산소하천 산책로 조성사업 현장을 방문해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지난 23일 오후 처인구 모현읍 왕산리 756-10번지 일원에서 추진 중인 모산소하천 산책로 조성사업 현장을 방문해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

이 시장은 모산소하천 산책로 조성 사업이 본격 착수됨에 따라 시민들의 안전한 이용과 경안천 접근성 개선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사업 진행 현황을 살피고 관계자들의 의견을 듣기 위해 현장을 찾았다.

시는 총 사업비 8000만원을 투입해 모산마을 삼거리에서 경안천 합류부까지 길이 약 80m, 폭 1.5~2m 규모의 산책로를 조성하고 연결계단 1개소를 설치한다.

해당 구간은 지역 주민들이 경안천 진입로 마련과 안전한 보행로 설치를 꾸준히 요구해 온 곳으로, 지난해 하반기에 모현왕산 도시개발사업을 통해 45번 국도변 인도가 설치되면서 산책로 조성이 가능해졌다.

이상일 시장은 “지역 주민들께서 경안천 산책로를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설계 단계부터 주민의 눈높이에서 세심히 챙기면서 사업을 추진해 달라”고 관계 부서에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