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수도권매립지 파크골프장 운영 및 관리 조례안, 상임위 통과

인천광역시의회 김유곤(국·서구3) 의원이 수도권매립지 파크골프장의 효율적인 관리·운영에 필요한 근거를 마련했다.
지난 2일 인천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에 따르면 소속 김유곤 의원이 대표 발의한 ‘인천광역시 수도권매립지 파크골프장 운영 및 관리 조례안’이 이날 열린 ‘제303회 임시회’소관 상임위원회(산업경제위원회)에서 의원들의 열띤 토론 끝에 심사를 통과했다.
이번 조례안은 수도권매립지 주변지역 환경개선 및 주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인천시 수도권매립지 파크골프장의 효율적인 관리·운영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기 위한 것으로 ▲ 시설 사용료 결정 ▲ 사용료 감면 ▲ 관리·운영 위탁 등의 내용을 주요 골자로 한다.
수도권매립지 파크골프장은 수도권매립지 내 유휴부지(약 12만㎡)에 72홀 규모의 대규모 파크골프장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현재 인천시는 일반회계 예산 100억원을 투입해 내년 상반기 개장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김유곤 의원은 “수도권매립지 파크골프장이 인천 시민 모두가 안전하고 쾌적하게 즐길 수 있는 열린 생활체육 공간으로 자리 잡길 바란다”며 “이번 조례안을 통해 공공기관이 효율적으로 시설을 관리·운영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앞으로도 시민 의견을 적극 청취하며, 인천시민 모두가 혜택을 누릴 수 있는 파크골프장 운영 환경 조성에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KUB우리방송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