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사회서비스원은 ESG경영 고도화를 위한 전사적 실천 기반을 강화하고자 9월 2일 ESG경영 위원회를 개최하고, 이어 전 직원을 대상으로 ESG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ESG경영 위원회에서는 경기도사회서비스원의 ESG 추진 전략 및 과제 이행 현황을 점검하고, 상반기 주요 성과 평가와 향후 중점 추진계획을 중심으로 논의했다.
상반기 주요 성과로는 ▲노사가 공동으로 합의한 ESG경영 선언문 선포 ▲ESG 실행과제 로드맵 수립 ▲ESG 추진단 운영 등이 있다. ESG 추진단은 본부 및 소속시설을 아우르는 실무 중심의 조직으로 경기도사회서비스원의 ESG 실행과제 이행을 촉진하는 주요 조직이다. 추진단은 2차 회의를 거쳐 실행과제의 애로점, 잠재적 리스크 점검, 개선점 도출 등 의견수렴을 거쳐 실질적인 ESG 경영의 실현을 이끌고 있다.
이어서 진행한 ESG 교육은 ESG와 경기도사회서비스원의 핵심가치인 ▲상생운영 선도 ▲도민행복 추구 ▲사회가치 실현 ▲혁신경영 구현 등이 연결성을 가질 수 있도록 전 직원이 참여해 높은 관심을 보였으며, 기관의 ESG 실천역량 제고와 ESG 감수성을 향상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경기도사회서비스원 관계자는 “이번 ESG경영 위원회와 교육을 통해 ESG 내부 역량을 강화하고, 진정성 있는 ESG 경영을 추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ESG 가치를 반영한 경영활동을 통해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구영 ESG경영 위원장은 상반기 주요 성과의 평가로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가지고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한 ESG경영 내실화에 성과가 있었다”면서 “하반기에는 ESG 추진성과를 정량화하고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사업으로 ESG 실천이 체계화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경기도사회서비스원 안혜영 원장은 “도민의 행복과 삶의 질 향상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ESG 경영을 적극 실천해 나가고 있다”라면서 “이번 ESG경영 위원회 개최와 전 직원 모두 참여한 ESG경영 교육을 통해 경기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만들어가는 과정이다”라고 말했다.
하반기에는 경기도사회서비스원의 경영활동이 환경과 사회에 미치는 중대성 평가와 ESG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성과공유회, ESG 공시가 예정되어 있다.
한편 경기도사회서비스원은 경기도민의 돌봄 체감도를 높이고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설립된 경기도 공공기관으로 ESG 가치를 기반으로 사회서비스 생태계 구축과 상생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사업 소개는 누리집(https://gg.pass.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