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제7회 경기마을미디어 공모전’ 출품작을 오는 9월 25일까지 온라인으로 접수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7회를 맞이한 이번 공모전은 경기도 전역의 마을미디어를 발굴하고 우수 콘텐츠 제작 사례를 공유·확산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공모는 ▲‘경기마을미디어 우수콘텐츠 공모전’과 ▲‘경기마을미디어 피칭데이’ 두 개 부문으로 진행되며, 심사를 통해 총 27개 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모집 분야는 오디오, 영상, 기타 매체로 구성되며 올해에는 AI 생성 콘텐츠와 미디어아트 분야가 신규로 포함되어 창작자들이 최신 기술을 활용한 콘텐츠 제작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넓혔다. 출품 자격은 경기도 내 시·군 영상미디어센터를 활용해 마을미디어 콘텐츠를 제작했거나 독립적으로 활동하는 경기도민 누구나 가능하다.
심사는 출품 콘텐츠의 매체별 특성과 창작성을 고려해 진행되며 최종 선정된 작품은 오는 10월 16일 수원에서 열리는 성과공유회에서 시상한다. 시상 부문은 ▲우수 경기마을미디어 ▲신인 경기마을미디어 ▲지역별 우수 경기마을미디어 이며 수상자에게는 경기도지사상과 경기콘텐츠진흥원장상이 수여된다.
경기도 관계자는 “지난해에는 100여 팀 이상의 마을미디어가 참여했으며 올해도 다양한 마을미디어가 참여해 지역 중심의 미디어 콘텐츠 제작이 더욱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라며 “특히 지난해에 이어 개최되는 ‘경기마을미디어 피칭데이’는 활동가들 간의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촉진하는 장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접수 방법은 공모전 홈페이지www.gcon.or.kr/ggmedia.html)에서 구글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경기콘텐츠진흥원 누리집www.gcon.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031-485-9100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