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8-28 13:50 (목)
부천시, 9월 부천페이 인센티브 10%로 확대···지역경제 활력 기대
상태바
부천시, 9월 부천페이 인센티브 10%로 확대···지역경제 활력 기대
  • 이강여 기자
  • 승인 2025.08.28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석맞이 가계 소비 촉진과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민생경제 지원
▲ 부천페이 9월 인센티브 상향 홍보 포스터.
▲ 부천페이 9월 인센티브 상향 홍보 포스터.

부천시는 추석을 앞두고 가계 소비 진작과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9월 1일부터 부천페이 인센티브 지급률을 기존 7%에서 10%로 확대한다.

이번 인센티브 확대는 행정안전부의 지역사랑상품권 확대 발행 방침에 따라 추진되는 추석맞이 특별 지원 사업으로, 민생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마련됐다. 구매 한도는 100만원이며, 개인별 월 최대 10만원까지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다.

부천시 관계자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가 소상공인은 물론 시민들의 가계에도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 골목상권, 전통시장이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이번 지역화폐 인센티브 확대를 통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침체한 민생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지역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부천페이 카드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발급받을 수 있다. 온라인은 경기지역화폐 애플리케이션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은 NH농협은행 관내 13개 지점에서 발급 가능하다.

가맹점 신청은 경기지역화폐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 또는 부천시 지역경제과 방문을 통해 진행할 수 있다. 부천페이 판매지점은 부천시 홈페이지>분야별정보>경제·취업>부천페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