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8-20 15:10 (수)
김포시, 다 함께 만드는 ‘대한민국 독서대전’ 최종 준비 박차
상태바
김포시, 다 함께 만드는 ‘대한민국 독서대전’ 최종 준비 박차
  • 박두식 기자
  • 승인 2025.08.20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판·도서관·문화예술계 인사 모인 독서대전 추진협의회, 지난 13일 회의 개최
▲ 김포시 2025 대한민국 독서대전 추진협의회 2차 회의 개최 모습.
▲ 김포시 2025 대한민국 독서대전 추진협의회 2차 회의 개최 모습.

김포시는 2025 대한민국 독서대전(이하 독서대전) 본 행사 개최 관련 최종 보고 및 추가 검토 사항 확인을 위해 지난 8월 13일 추진협의회 회의를 개최했다.

독서대전 추진협의회는 협의회장인 이석범 김포시 부시장을 필두로 주최·주관·협력기관 임원, 출판·도서관·문화예술계 대표 등 총 18명의 회원으로 구성되었으며, 독서대전 사업의 중요사항을 결정 심의·자문하며 행사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각종 지원을 하는 전담조직이다.

이번 회의에서는 독서대전 본 행사의 최종 추진 방향과 계획을 공유한 후, 프로그램 구성 및 내용, 참여기관 및 개인별 역할, 추가 아이디어 공유 등 열띤 논의로 진행됐다.

한편 김포시는 독서대전 본 행사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추진협의회뿐만 아니라 또다른 전담조직인 실무추진단, 시민기획단, 행정지원협의회 회의를 지속적으로 개최하여 여러 전문가 및 지역의 의견을 수렴하여 반영하고자 노력하였다.

이날 회의를 주재한 이석범 김포시 부시장은 "독서대전의 메인행사인 본행사가 40여 일 남았다" 며 "김포의 특색을 반영한 개성 있는 축제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담조직의 협조를 부탁했다.

김포시는 풍성한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및 잠재독자의 독자화를 위해 명사특강, 도서관 책 축제, 책 있는 저녁 등 연중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오는 9월 19일부터 9월 21일까지 3일간 김포한강중앙공원 및 라베니체 수로, 장기도서관 등에서 개막식, 공연, 체험, 북페어, 강연 및 북토크, 전시, 학술·포럼, 이벤트 등 독서 축제를 개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