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과 함께 책 속 세상으로 떠나는 여행” 청소년 북콘서트 진행

재단법인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산하 처인성어울림센터가 2025년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뮤직 어울림BOOK'을 운영하기 위해 처인구 내 초·중·고등학교 참가학교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책과 음악을 매개로 문화적 소양을 넓히고, 또래와 함께 어울리며 창의적 사고와 표현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특히 전문 강사가 진행하는 북콘서트 형식으로 운영되어 청소년들이 친근하게 책과 음악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모집은 20일 오전 9시부터 27일 오후 6시까지 진행되며, 처인구 내 초·중·고등학교 총 3개교를 대상으로 한다. 신청은 해당 학교에서 신청서를 작성해 공문으로 제출하는 방식이며, 선착순 접수를 통해 선정된다.
프로그램은 신청 학교의 일정에 맞춰 해당 학교에서 80분간 진행된다. 세부 내용으로는 ▲음악과 함께하는 책 소개 ▲에세이·소설·고전 속 이야기 나누기 ▲책 낭독 및 청소년 추천 도서 공유 ▲책 퀴즈 및 인문학 스피드 퀴즈 ▲책 속에서 찾는 나의 진로 탐색 등이 마련되어 있다.
처인성어울림센터 관계자는 “'뮤직 어울림BOOK'은 단순한 독서 교육을 넘어 청소년들이 음악과 책을 통해 삶의 지혜를 배우고 자기 주도적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라며 “처인구 내 초·중·고등학교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뮤직 어울림BOOK' 관련 문의는 처인성어울림센터(031-8097-3692)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KUB우리방송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