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8-13 14:12 (수)
이천시, 재난 대응과 상황전파···시장이 직접 챙긴다!
상태바
이천시, 재난 대응과 상황전파···시장이 직접 챙긴다!
  • 이광수 기자
  • 승인 2025.08.13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난안전통신망 활용한 유관기관 합동 훈련 실시···재난 대응 역량 강화
▲ 김경희 이천시장이 재난안전통신망을 활용해 유관기관 합동 모의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 김경희 이천시장이 재난안전통신망을 활용해 유관기관 합동 모의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이천시는 지난 8월 12일, 재난 발생 시 신속하고 효율적인 대응체계 강화를 위해 재난안전통신망(PS-LTE)을 활용한 유관기관 합동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특히 이번 훈련은 시장이 직접 주재하고, 이천시청, 소방서, 경찰서, 보건소, 육군 제3901부대 1대대,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총 6개)이 참여하여, 실제 재난 상황을 가정한 모의훈련으로 진행됐다.

훈련은 도심 내 건물 화재 상황을 가정하여 ▲ 초기 현장 대응 ▲ 재난안전통신망을 통한 상황전파 ▲ 기관 간 정보 공유 및 협업 체계 구축 등을 점검했다.

김경희 시장은 “재난 대응은 속도와 정확성이 핵심이며, 이를 위해서는 기관 간에 긴밀한 소통이 전제되어야 한다”라며 “시민 보호를 위한 재난 대응체계를 한층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훈련에 사용된 PS-LTE 기반 재난안전통신망은 위기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통신을 보장하는 국가 통합망으로, 기존 유무선 통신이 마비되는 상황에서도 현장과 지휘부 간 신속한 정보 공유가 가능한 재난 전용 무선통신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