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30 16:08 (수)
안성시, 양심양산과 함께하는 슬기로운 폭염나기 캠페인 개최
상태바
안성시, 양심양산과 함께하는 슬기로운 폭염나기 캠페인 개최
  • 박두식 기자
  • 승인 2025.07.30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양심양산과 함께하는 슬기로운 폭염나기 캠페인' 실시 모습.
▲ '양심양산과 함께하는 슬기로운 폭염나기 캠페인' 실시 모습.

안성시는 7월 30일 안성3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여름철 폭염으로부터 시민을 보호하고 양산 쓰기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양심양산과 함께하는 슬기로운 폭염나기 캠페인’을 개최했다.

이번 캠페인은 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양산을 대여·반납할 수 있는 양심양산 대여제를 홍보하고 폭염에 자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되었다.

행사에서는 ‘양심양산 대여제’를 시민들에게 적극 알리는 한편, 시장님이 양산대여 시연을 통해 실제 대여 절차를 소개하며 시민참여를 독려했다. 대여제는

신분증 확인 후 누구나 자유롭게 대여하고 반납할 수 있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안성시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시민들의 체감온도를 낮춰 온열질환을 예방하고 양산 쓰기 생활화로 폭염 대응에 대한 시민의식을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심양산 대여제는 7월 29일부터 9월 30일까지 안성시 20개소(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도서관, 센터 등)에서 운영되며, 누구나 간편한 절차로 양산을 대여·반납할 수 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양산은 여름철 강한 햇볕을 차단하고 체감온도를 낮추는데 효과적”이라며, “시민 여러분이 일상에서 양산을 적극 활용해 안전하고 건강한 여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