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27 16:08 (일)
용인특례시, KPS에듀와 독서 문화 진흥 위한 협약
상태바
용인특례시, KPS에듀와 독서 문화 진흥 위한 협약
  • 이광수 기자
  • 승인 2025.07.27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5일 시청 접견실서 협약식···독서 문화 진흥·시정 홍보·도서 기증키로
▲ 시청 접견실에서 협약식 후 류광열 제1부시장과 박성우 KPS에듀 대표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시청 접견실에서 협약식 후 류광열 제1부시장과 박성우 KPS에듀 대표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용인특례시는 지난 25일 KPS에듀와 독서문화진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시청 접견실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엔 류광열 제1부시장과 박성우 KPS에듀 대표, 이정윤 KPS에듀 전략기획이사 등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시는 KPS에듀가 기획한 ‘다시, 책에서 시작하다’란 캠페인에 참여하며 독서 문화 진흥을 위해 협력키로 했다.

KPS에듀는 용인 시정 홍보와 시에 지속적인 도서 기증 등을 하기로 했다.

‘다시, 책에서 시작하다’는 미국 입시 교육과 디지털 기술을 기반으로 한 학습 콘텐츠를 개발·운영하는 KPS에듀가 디지털 시대 속 책 읽기의 중요성을 강조하고자 기획한 공익 독서 캠페인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KPS에듀는 협약에 따라 시에 책 1000권을 기증했다. 기증된 도서는 독서 인프라가 부족한 용인 내 초등학교 도서관이나 작은도서관에 배부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도서 기증으로 지역 주민의 독서 활성화와 책 읽는 사회 분위기 조성에 이바지해주셔서 감사하다”며 “기증받은 책을 지역 내 곳곳에 비치해 시민들이 열람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