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17 16:44 (목)
강서구의회 박성호 의장 ‘강서구상공회 반찬나눔봉사단 봉사활동’ 동참
상태바
강서구의회 박성호 의장 ‘강서구상공회 반찬나눔봉사단 봉사활동’ 동참
  • 류효나 기자
  • 승인 2025.07.17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강서구의회 박성호 의장 강서구상공회 반찬나눔봉사단 봉사활동 실시 모습.

강서구의회 박성호 의장이 지난 16일 등촌3동 주민센터에서 열린 강서구상공회 반찬나눔봉사단의 봉사활동에 함께하며 지역사랑을 실천했다. 매주 수요일 꾸준히 이어져 온 강서구상공회 반찬나눔봉사단 활동은 2021년 4월 28일부터 지금까지 벌써 109회째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날 박성호 의장과 봉사단원들은 직접 손수 준비한 반찬과 영양가 있는 도시락을 홀몸 어르신 50여 명에게 전달하며 따뜻한 나눔의 현장을 만들었다.

박성호 의장은 “이 작은 도시락 하나에 담긴 정성과 마음이 어르신들께는 하루의 온기가 되고, 외로움과 추위를 녹이는 큰 위로가 된다. 나아가 이러한 나눔의 손길은 우리 지역 사회에 따뜻한 연대와 공동체 정신을 확산시키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봉사단원분들의 세심한 관심과 꾸준한 노력이 모여 지역사회가 더욱 살기 좋은 곳으로 변화하고 있다”라며 봉사단원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표했다. 또한 “강서구의회도 주민 한 분 한 분의 삶의 질 향상과 따뜻한 복지 공동체 실현을 위해 더 많이, 더 가까이 다가가겠다.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다양한 맞춤형 복지 정책 마련에 최선을 다해 구민 모두가 함께 행복한 강서를 만들어 가겠다”라고 밝혔다.

강서구상공회 이강원 회장과 김병희 명예회장, 그리고 40여 명의 반찬나눔봉사단 구성원들이 뜻을 함께하며 진정한 공동체 정신을 실천하고 있는 이번 봉사활동은 강서구의 소통과 상생의 가치를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