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14 16:47 (월)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 이문체육문화센터 '가족 지킴이 안전 교육' 실시
상태바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 이문체육문화센터 '가족 지킴이 안전 교육' 실시
  • 류효나 기자
  • 승인 2025.07.14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폐소생술, 영아 하임리히법 실습을 통한 현장 밀착형 응급 처치 교육
▲ 가족 지킴이 안전 교육 실습 사진.
▲ 가족 지킴이 안전 교육 실습 사진.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에서 운영하는 이문체육문화센터(한천로 58길 81-49)가 센터 및 가정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응급상황에 대비하고자 10일 센터 3층 강의실에서 '가족 지킴이 안전 교육'을 실시했다. 

체육지도자를 포함한 직원과 이용회원을 대상으로 한 이번 교육은 안전교육 전문기관인 (사)라이프가드 코리아와 협력해 진행됐다. 특히, 기본 심폐소생술뿐만 아니라 어린이 질식사고 등 가정 등 일상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급 상황에 대한 교육을 함께 추진하여 다양한 위급상황에 대한 대처 능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했다. 

교육은 실습 중심의 현장 밀착형 강의로 구성되어 ▲기본 심폐소생술(CPR)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영유아 대상 심폐소생술 및 하임리히법 실습 등의 내용을 체계적으로 다뤘다.

교육에 참여한 한 이용회원은 “어린 손자가 있어 늘 걱정이 많았는데, 직접 교육을 듣고 실습까지 해볼 수 있어서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문체육문화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직원과 회원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실질적이고 유익한 안전교육을 마련하여 예기치 못한 사고에도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앞으로도 안전한 시설 운영을 위한 노력을  통해 구민에게 신뢰받는 공단으로 자리매김하겠다”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