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10 17:00 (목)
파주시, 제2025-1차 당정협의회 개최
상태바
파주시, 제2025-1차 당정협의회 개최
  • 송준성 기자
  • 승인 2025.07.10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정부 정책 대응을 위한 소통의 시간 가져
▲ 파주시 제2025-1차 당정협의회 개최 모습.

파주시가 지난 9일 새롭게 출범한 정부 정책에 대한 신속한 대응 방안 및 지역 현안의 효율적인 해결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올해 첫 번째 당정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열린 당정협의회에서는 김경일 파주시장을 비롯한 시 주요 간부들과 윤후덕·박정 국회의원, 경기도의원, 파주시의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새정부 정책 대응계획 및 건의사항, 특별교부세 신청 현황, 파주시 주요 현안 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는 이 자리에서 ▲ 보통교부세 페널티 부과 폐지 건의 ▲ 지역사랑상품권 발행 지원 의무화 ▲ 데이터 활용 제도 정비 ▲ AI 특화대학원 유치 ▲ 철도분야 국가계획 반영 추진 ▲ 신혼부부 주거지원 정책 등 새정부 공약과 관련한 파주시 정책을 제안했다.

또한 ▲ 파주메디컬클러스터 ▲ 운정테크노밸리 조성 ▲ 경제자유구역 지정 등 시정 현안에 대한 추진상황을 공유하고 ▲ 봉일천 4 간이배수펌프장 시설개선 ▲ 평화누리길 보행데크 교체 등 재난안전과 지역 현안과 관련된 특별교부세 신청 현황 11건에 대해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이번 당정협의회는 올해 처음이자, 국민주권정부 출범 이후 첫 당정협의회”라며 “앞으로 중앙정부와 경기북부 유일의 여당이 된 파주시가 함께 추진해야 할 시정사업들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