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10 12:01 (목)
평택시, 시민과의 소통 강화 위한 읍면동장 워크숍 실시
상태바
평택시, 시민과의 소통 강화 위한 읍면동장 워크숍 실시
  • 박두식 기자
  • 승인 2025.07.09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평택시 '2025년 읍면동장 워크숍' 개최 모습.평택시는 지난 8일, 오성면 공간미학에서 ‘2025년 읍면동장 워크숍’을 개최하고, 관내 읍면동장 25명을 대상으로 시정 홍보 및 시민 소통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이날 워크숍은 ▲ 시장과의 시정 토크를 시작으로 ▲ ‘신뢰를 위한 시민소통’ 강의 ▲ ‘시민과의 소통 전략’ 특강 등으로 구성됐으며, 총 3시간에 걸쳐 실질적인 소통 기술과 홍보 전략을 중심으로 교육이 이루어졌다.특히 시민 눈높이에 맞춘 소통 방식과 실제 현장에서 활용이 가능한 다양한 사례 중심의 강의는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정장선 평택시장은 “읍면동장은 시민과 시정을 잇는 가장 중요한 연결 창구”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주민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한 소통 행정이 더욱 탄탄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한편, 평택시는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실무형 워크숍과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방침이다.Tag저작권자 © 산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안명옥 기자안명옥 기자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댓글 0로그인産經日報내용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해될 수 있습니다. 공공기기에서는 사용 후 로그아웃 해주세요.0 / 400 등록
▲ 평택시 '2025년 읍면동장 워크숍' 개최 모습.

평택시는 지난 8일, 오성면 공간미학에서 ‘2025년 읍면동장 워크숍’을 개최하고, 관내 읍면동장 25명을 대상으로 시정 홍보 및 시민 소통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워크숍은 ▲ 시장과의 시정 토크를 시작으로 ▲ ‘신뢰를 위한 시민소통’ 강의 ▲ ‘시민과의 소통 전략’ 특강 등으로 구성됐으며, 총 3시간에 걸쳐 실질적인 소통 기술과 홍보 전략을 중심으로 교육이 이루어졌다.

특히 시민 눈높이에 맞춘 소통 방식과 실제 현장에서 활용이 가능한 다양한 사례 중심의 강의는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읍면동장은 시민과 시정을 잇는 가장 중요한 연결 창구”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주민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한 소통 행정이 더욱 탄탄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평택시는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실무형 워크숍과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