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6 16:56 (일)
안성시, 상반기 경로당을 찾아가는 똑버스 설명회 완료
상태바
안성시, 상반기 경로당을 찾아가는 똑버스 설명회 완료
  • 박두식 기자
  • 승인 2025.07.06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똑버스 이해도·이용률 높아져···현장 의견 반영해 지속 개선 예정
▲ 안성시청 전경.
▲ 안성시청 전경.

안성시는 읍면 지역 어르신의 똑버스 이용률을 높이기 위해, 지난 2월부터 6월까지 관내 12개 읍면 지역 199개 경로당을 직접 방문하는 ‘찾아가는 똑버스 설명회’를 진행했다.

이번 설명회는 똑버스 이용에 어려움을 느끼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전화 호출 방법 시연, 경로당 인근 정류장 안내, 이용 요령 등을 알기 쉽게 설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총 649명의 어르신이 참여했다.

특히, 경로당 시설 안전 점검을 추진하는 안성맞춤시니어클럽 스마트시설안전관리 매니저와 연계하여 420개 경로당 전체 방문을 목표로 했으나, 6월 대통령 선거로 인해 4월 7일부터 6월 3일까지 설명회가 중지되어 199개 경로당 방문에 그쳤다.

설명회 현장에서 제기된 주요 건의 사항은 ▲ 여러 명 호출 시 개별 결제 기능 추가 ▲ 가상 정류장 확대 ▲ 표지판 부족 ▲ 정류장 안내 표지 설치 등이며, 이에 대해 시는 ▲ 개별 결제 기능을 7월 말까지 반영하고 ▲ 표지판 및 안내 표지를 377개소에 설치했으며 ▲ 51개 정류장을 추가 지정하는 등 적극적으로 개선에 나섰다.

왕규용 교통정책과장은 “설명회에 참석한 어르신들의 똑버스 이해도가 높아졌고, 실제 이용률도 전년 대비 28.3% 증가하는 성과가 있었다”며 “앞으로도 어르신의 눈높이에 맞춘 소통형 행정을 통해 시민 신뢰를 더욱 높여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