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6 16:56 (일)
화성특례시 ‘2025 사회적경제 주간 행사 기념식·포럼’ 개최
상태바
화성특례시 ‘2025 사회적경제 주간 행사 기념식·포럼’ 개최
  • 박두식 기자
  • 승인 2025.07.06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5 화성특례시 사회적경제주간 기념식 및 포럼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2025 화성특례시 사회적경제주간 기념식 및 포럼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화성특례시가 지난 4일 화성시민대학에서 ‘2025 화성시 사회적경제 주간 행사 기념식·포럼’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7월 첫째 주 ‘협동조합의 날’과 ‘사회적기업의 날’을 기념해, ‘가치, 잇다 함께하는 사회적경제’를 슬로건으로 개최됐으며, 관내 사회적경제조직 관계자, 배정수 화성시의회 의장, 시의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기념식에서는 ▲ 식전 공연 ▲ 사회적경제 활성화 및 공정무역 활성화 유공자에 대한 표창 ▲ 사회적경제 기념 영상 상영 등읕 통해 지역 사회의 연대 가치를 시민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진 포럼에서는 유한나 한신대학교 교수가 ‘사회적경제에서 사회연대경제로의 전환’을 주제로 기조 발제를 한 후 지정토론이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사회적경제의 패러다임 전환과 지역 내 정책 실천 방향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며 의미 있는 논의를 이어갔다.

정명근 화성특례시장은 “화성특례시는 사회적경제가 지역 안에 굳건히 뿌리내릴 수 있도록 정책적 기반을 강화하고, 시민과 기업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생태계를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화성특례시는 8월까지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관내 사회적경제기업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비대면 탐방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