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3 16:20 (목)
성남시청소년청년재단 판교유스센터, 웹젠으로부터 노트북 기부 받아
상태바
성남시청소년청년재단 판교유스센터, 웹젠으로부터 노트북 기부 받아
  • 이광수 기자
  • 승인 2025.06.24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젠, 청소년 코딩 교육 활성화를 위한 노트북 30대 후원
▲ 웹젠 프로그램 활동 사진.
▲ 웹젠 프로그램 활동 사진.

성남시청소년청년재단 판교유스센터가 후원기업 ㈜웹젠으로부터 총 2500만원 상당의 노트북 30대를 기부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는 웹젠이 청소년 코딩교육 지원하기 위해 기부된 2000만원에 이어 청소년 디지털 교육 지원 확대를 위해 기부되었다.

㈜웹젠은 지난 2017년부터 지역 내 청소년들의 교육 불평등 해소를 목표로 판교유스센터 및 야탑유스센터에 지속적인 기부금 및 물품 후원을 통해 사회공헌 활동에 꾸준히 앞장서 온 기업이다. 판교유스센터는 웹젠의 후원으로 그간 지역 청소년을 위한 코딩 교육을 활발히 운영해 왔으며, 이번 기부를 통해 보다 질 높은 코딩 교육을 운영할 것으로 기대된다.

판교유스센터는 올해부터 시행되는 코딩교육 의무화에 맞춰 '청소년코딩공작소 with 웹젠' 프로그램 운영을 본격화한다. 불정초 등 5개 초등학교와 연계한 코딩교육‘청소년 코딩랩’, 분당대진고 등 5개 고등학교 코딩 동아리를 위한 ‘SW메이킹 프로젝트’, 판교유스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및 지역아동센터와 협력해 사회적 배려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코딩 수업이 진행된다.

판교유스센터 정은옥 센터장은 “매년 지속적인 웹젠의 후원 덕분에 청소년들이 변화하는 시대에 필요한 디지털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얻게 되었다”며 “청소년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큰 힘이 될 것”이라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